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생활

글로벌 지마켓에서 마스크 주문 팁

미국은 지금 델타 변이 때문에 다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한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들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끝나지 않았다.

 

사실 나도,남편도 백신 2차까지 다 맞았기에 느슨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도 걱정이 많은 우리 부부는 이번 휴가도 집콕으로 보내고 마트에선 마스크를 꼭 착용하곤 했지만..

 

또, 곧 개학인 울이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었다

물론 코로나엔 걸릴 확률이 있겠지만..

안그래도 아시안이라 눈에 뜨일 것인데 마스크까지 혼자 쓰고 있으면 힘들어하지 않을까.. 하는 이유로..

 

그러다가 매일 확인하는 코로나 확진자수가 점점 늘것같은 조짐이 보였다.

혹시나 (마스크가 필요없을수도 있겠지만) 일단 마스크를 사두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문하게 되었다.

 

미국에서 한국산 마스크를 구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1. 아마존에서 한국산 마스크를 산다

2. 마스크를 파는 사이트에서 한국산으로 산다

3. 지인을 통해 한국에서 공수한다.

4. 글로벌 지마켓 같은 대형 한국사이트에서 주문한다.

5. 한국사이트에서 주문해서 지방 우체국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

 

1~3은 그동안 내가 이용했던 방법이고 4번은 이번에 처음 시도해본 것이다.

4번을 왜 시도 안 했냐 하면.. 배송비 폭탄이 두려워서 이다.

(한인 커뮤니티를 검색해보면 배송이가 너무 많이 나왔다는 글들이 많았다.)

 

 

그런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4번을 시도해본 까닭은..

내가 원하는 마스크를 1,2에서 구하기가 힘들었고

3은 선편이 막혀있어서 개인이 항공으로 보내면 배송비가 많이 나올 거 같아서 이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이번에 글로벌 g마켓에서 마스크를 주문하면서 알게 된 몇몇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단 내가 주문한 마스크 정보, 배송 페이지이다.

 

 

총 285장을 주문했다.

어른용은 셀러 송*타올에서 주문했고

아이용은 셀러 시*홈데코 에서 주문했다.

 

 

셀러마다 마스크의 예상 무게를 제대로 적어두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10매짜리, 100매짜리가 같은 무게로 책정해 놓은 곳도 많다..

 

아마 마스크 무게를 제대로 적어두지 않은 물건을 사면

예상 배송비가 크게 차이가 날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예상 배송비보다 실제 배송비가 적게 나왔다.

왜냐하면 주문한 마스크중에 3개짜리도 예상 무게가 0.42kg, 25개짜리도 0.42kg으로 책정되어있었기 때문이다..

(60매짜리는 0.3kg으로 책정되어있었다;;;;)

 

 

여기서 첫 번째 팁!

예상 배송비를 믿지 말자!이다.

그 대신

기본 무게(상자)를 0.5kg 내외로 잡고 마스크 100매당 1kg내외로 계산해서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자.

 

나의 경우를 보자면

기본무게 0.5kg + 마스크 285장에 2.85kg 총 3.35kg으로 예상했다 치면

실제 무게 3.22kg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다.

 

!! 물론 마스크의 개수가 훨씬 많아지면 기본 무게가 늘어날 것이니 그것까지 고려해서 가늠해보자..

 

 

두 번째 팁은..

글로벌 지마켓 사이트에서 마스크를 검색해보면 마스크 몇 개를 이 가격에 파는지 알기 힘든 경우가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아이용 25개짜리 마스크의 영문 이름이 kf-ad/white 만 적혀있고

상세페이지에 가도 몇 개인지 제대로 적혀있지 않아서 답답했었다..

그래서 알아낸 방법은 바로바로~~

상품페이지의 item no. 를 한국어 지마켓에서 검색하면 몇개인지 나온다~~

아이템 넘버는 pc용 사이트에선 상품페이지의 셀러 이름과 상품명 근처에 적혀있고

모바일에선 주소를 복사하면 주소 마지막 쪽에 goodscode= 다음에 있는 숫자들이 있는데 이것이 아이템 넘버이다.

 

 

 

이렇게 아이템 넘버를 한국 지마켓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몇 개인지 알 수 있다!

 

 

 

 

 

세 번째 팁은...

배송비 할인 이벤트나 쿠폰 할인을 적극 이용하자는 것이다.(당연한 거지만;;)

나는 놓쳤지만 일 년에 몇 번 지마켓 글로벌에선 배송비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한다..

마스크같이 가벼운 것은 아마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나는 배송 비할인은 못했지만..

대신 KOSME  X  Gmarket 이벤트의 30%, 50% 쿠폰을 사용해서 저렴하게 마스크를 살 수 있었다

이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셀러가 한정되어있어서 제약이 있긴 하지만..

다행히 어른용 마스크를 구입한 송*타올에서는 사용이 가능해서 마스크 200장에 2만 원 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그 외에도 10%,15% 쿠폰도 사용해서 배송 비할인 이벤트를 놓친 한(?)을 풀 수 있었다.

 

 

 

예상 배송비 환불은 스마일캐쉬로 해준다고 한다.

배송비 환불까지 고려하면 마스크 285장에 119,580 원, 장당 419.58원에 구매완료!

마스크가 도착하면 도착 후기를 올려야지!